Que Sera Sera

티스토리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확실한 해결방법 본문

이슈와 정보

티스토리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확실한 해결방법

말 그리고 말 2020. 1. 14. 22:09

 

 

 

이제 생각만 해도 심장이 벌렁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 이미지 업로드 오류 해결 방법!

 

안됐다고 심장 철렁한 후에 바로 낙심해서 꺼버리지 않고 창을 그대로 두고 검색부터 한 과거의 나를 칭찬해...

 

 

+수정) 이거 정말 100% 됩니다. 제가 이 글 쓰고 나서도 두 번 더 발생해서 똑같이 해봤는데 다 성공했습니다.

 

 

일단 이미지 업로드 오류는 이렇게 나옵니다. ↓

 

 

 

 

 

얼마 전 서지정보 내보내기 소프트웨어 소개 글을 쓰다가 사진에 나온 다른 사람의 논문명을 블러처리 하려고 이미지 편집을 한 후 save를 눌렀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면서 아무것도 안 눌러지고 클릭도 안 됐습니다. 

 

 

비록 실패하긴 했지만 아래 블로그의 도움을 많이 받았고, 위로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개인 블로그 홍보는 아닙니다 모르는 분이십니다):

 

 

 

 

이 분에 따르면, 먼저 오류 난 창을 그대로 둔 채 ctrl+S를 눌러 html(웹페이지) 파일로 저장해 둡니다. 저장한 html 파일을 열면 새 창으로 열리는데, 처음 열리는 순간에는 오류가 나기 전 상태로 반짝 뜹니다. 즉, 그 열리는 찰나에 ctrl+A + ctrl+C를 눌러 복사하고, 그걸 새로운 글쓰기 창에 붙여넣기 해 복구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대로 따라해 보았습니다. 먼저 html 파일로 저장을 하기 위해 ctrl+S를 누르면 저장하기 위해 아래처럼 팝업이 뜹니다 ↓

 

 

요렇게 저장됩니다

 

폴더엔 요렇게 저장됩니다

 

 

 

사실 0.5초만에 ctrl+A와 ctrl+C를 동시에 누른다는 건.. 정말이지 인간의 영역이 아니었습니다. 익스플로러는 아예 열리지조차 않고 그나마 크롬에서 진짜 딱 0.5초정도 걸리는데 너무 짧습니다. 그래도 이 분은 성공하셨다고 하니 너무 낙심하지는 않으셔도 됩니다.

 

 

아무튼 그래서 하나의 키에 ctrl+A와 ctrl+C를 동시에 누르는 매크로라도 걸어놔야 하나 싶던 찰나, 또 다른 블로그를 발견했고, 역시 실패했으나 좋은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역시 개인 블로그 홍보는 아닙니다 모르는 분이십니다):

 

 

 

 

 

 

 

0.5초만이 유일한 방법이 아니라 ctrl+f5를 눌러 3-4초 정도의 시간을 버신다는 내용입니다. 위로와 힘이 많이 되었으나, 결국은 이 방법도 끝내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물론 이 분처럼 시간을 충분히 벌어서 스크린샷을 하실 수 있는 분들도 분명 계시겠지만 전 손가락이 뭔가 제 맘대로 안되고 꾸물꾸물거려서 스스로에게 화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다만 아이디어를 하나 얻었는데, '시간 끌기'였습니다. 짧긴 하지만 어쨌든 화면에 나타나기는 하니, 어떻게든 복사할 시간을 끌기만 하면 되는거 아닐까 했습니다.

 

 

 

각설하고,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여기서부터 보셔도 됩니다

 

티스토리 '붙여넣기 및 이미지 업로드 중입니다' 확실한 해결 방법은:

 

 

저장해둔 html (웹페이지)파일을 열기 직전에 큰 크기의 pdf와 엑셀 등을 동시에 우다다닥 먼저 열고 바로 이어서 html파일을 여는 것입니다. 정말 거의 동시에 가깝게 전-부 우다다다 열어야 합니다. 우다다다 보다 더 고급진 말을 생각해보려 했지만 없군요..

 

 

저는 pdf 5개와 엑셀 두 개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바로 html파일을 열면, 맨 위에 쓴 설명처럼 오류 나기 전 상태의 글이 고대로 보존돼 있는 창이 새로 열리는데요. 이 때, 아직 pdf와 엑셀파일들이 열리고 있는 중이므로 글쓰기 화면이 0.5초만에 사라지는 게 아니라 약 2초정도 유지됩니다(버퍼링). 이 때 중요한 건  왼손은 ctrl+A + ctrl+C 를 누를 준비, 오른손은 마우스 위에서 내용 창을 클릭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창을 클릭하고 있지 않으면 pdf나 엑셀 파일이 전체화면으로 뜨면서 브라우저 화면을 덮어버려 시간을 놓칩니다. 그리고 화면이 뜨자마자 오른손으로 클릭 후 ctrl+A + ctrl+C 를 합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저처럼 손이 굼떠도 약 2초면 충분히 합니다. 

 

 

성공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희열을 느낄 여유가 없습니다. 워드 빈 파일을 열어 거기다 복사한 걸 붙여넣기 해 둡니다. 붙여넣기 한 워드 파일까지도 일단 저장해 두면 더 확실합니다(이 땐 우리 모두 우주 최강 쫄보가 되잖아요ㅜㅜ).

 

 

왜 워드에 굳이 옮기냐고요?

 

새로 티스토리 글쓰기 창을 열어 복사한 걸 그대로 ctrl+V를 하면 또 똑같이 오류가 나기 때문입니다.  또는 붙여넣기까지는 되더라도 하고 발행을 해도 다시 열어보면 내용이 없는 빈 화면밖에 뜨지 않거나 사진이 누락된 채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붙여넣기 해 둔 워드를 열어서 링크나 사진을 뺀(삭제하라는 말이 아님) 나머지 글만 쫙 긁어서 복붙하고, 글을 다 복붙한 후에 마지막에 링크나 사진을 차례로 하나씩 복붙하시면 됩니다. 이 때도 전체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워드에 옮긴 의미가 없다는 거 아시죠? 차례로 하나씩 해 주세요. 무서우니 하나 복붙 성공한 후마다 임시저장을 하거나 중간에 그냥 비공개 발행을 해 주세요.

 

 

이렇게 하면 확실한 티스토리 오류 복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렇게 해도 안 되실 수도 있습니다ㅜㅜ

이 글을 찾아오신 모든 분들이 복구에 성공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