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서지정보 내보내기 소프트웨어 Citavi 라이선스 본문

리뷰와 일상

서지정보 내보내기 소프트웨어 Citavi 라이선스

말 그리고 말 2020. 1. 15. 13:17

지난번 글에서 서지정보 내보내기 독일발 소프트웨어인 Citavi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Citavi의 어카운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Citavi의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는 라이선스 구입 페이지를 가 보시겠습니다.

 

 

 

Citavi 공식 홈페이지 중 라이선스 구입하기 페이지 바로가기

 

 

 

우리가 관심있는 건 여기입니다:

 

 

 

 

가장 아래에 있는 빨간 글씨로 된 List of Site Licenses 에 들어가 보세요. 저의 모교도 있지 않을까 했는데 없네요. 특히 한국 학교는 안타깝게도 아직 하나도 등록된 학교가 없습니다. 해외에 계시다면 아래에서 본인의 학교를 한 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purchase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한국 Won 으로 단위를 바꿔서 조회해 보았습니다.

 

 

 

 

 

독일 사이트라 그런지 영어 페이지인데도 마침표와 쉼표가 바뀌어서 나오는군요. 157원일리는 없으니 157,132.80 원이 되겠습니다.

 

15만원이라는 돈을 투자하기에 사실 좀 많게 느껴지긴 합니다. 하지만 엔드노트도 본인의 학교에서 연계해주는 경우가 아니라면 student price로 해도 약 130달러 정도이니 엔드노트와 시중 가격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매하지 않더라도 서지정보를 저장할 수 있는 한도를 기본으로 100개까지는 제공해주니 학위논문 작성에는 조금 부족하지만, 저널 작성에는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소프트웨어가 다른 해외 학교에도 널리널리 퍼져 라이선스 계약을 맺길 바라며 일단 기본 버전으로라도 한 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급한대로 Citavi를 쓰다가 평이 괜찮은 Zotero로 갈아타 일정 기간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조테로 사용 후기도 나중에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다들 좋은 연구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