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해외 세계 실시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추천 사이트 모음 바로가기 본문

이슈와 정보

해외 세계 실시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추천 사이트 모음 바로가기

말 그리고 말 2020. 3. 2. 00:49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현지날짜 어제(3/1)자로 독일에서 감염자가 백 명을 넘어가면서 이탈리아에 이어 유럽 2위 국가가 되어 이제는 해외에서도 코로나 현황을 찾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할만한 글]

2020/03/02 - [독일소식] - 독일 코로나 상황 - 9개 도시 117명 확진 어린이집 유치원 뚫려

2020/02/26 - [독일소식] - 오스트리아 스위스 크로아티아 코로나 첫 확진자 발생

2020/02/23 - [이슈와 정보] - 코로나 확진자 장소 경로 검색 모음 바로가기 - 국내와 해외

 

 

1. Worldometers [바로가기]

 

이 사이트는 사실 통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이미 아실텐데요, 이 사이트에서 코로나 바이러스 19 확진자 현황 역시 정확한 통계 수치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Coronavirus Update (Live): 87,697 Cases and 2,995 Deaths from COVID-19 Wuhan China Virus Outbreak - Worldometer

 

www.worldometers.info

 

시각적인 면에서는 눈에 잘 띄지는 않고 따라서 직관적이지는 않지만 대신 숫자가 매우 정확하고, 업데이트가 거의 실시간에 가깝습니다. 시간 기준은 그리니치 평균 시간(GMT)입니다.

 

아래 화면처럼 첫 화면에서 최근 업데이트 시간과 감염 현황, 사망자 현황, 국가, 사망율, 잠복기, 나이, 증상 등을 보실 수 있고 뉴스까지 나옵니다. 

 

 

 

특히 뉴스를 누르시면 최신으로 업데이트된 뉴스 중 아래와 같이 현황을 나타내주는 통계 수치만 뽑아 제공해서 보기가 매우 깔끔하고 명확합니다.

 

 

 

 

이렇게 그래프로도 표현된 부분이 많습니다. 

 

 

 

 

첫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이렇게 전체 숫자가 실시간으로 나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여러 사이트들을 다녀서 해당 국가 뉴스와 직접 비교해본 결과 여기가 제일 빠르고 정확합니다.

 

 

 

 

 

Case를 누르시면 매우 다각적인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는 그래프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전 세계 데일리 케이스 통계까지 그래프로 잘 나와 있어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크롬을 쓰시는 분들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한국어로 번역하는 기능이 있으니 구글 번역기 기능을 사용하셔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번역은.. 해보니 알아듣기는 좀 힘듭니다만 어차피 숫자가 중요하니까 크게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2. Johns Hopkins CSSE [바로가기]

 

두 번째는 지난번에도 몇 차례 포스팅한 적이 있는 존스홉키스 대학에서 트랙킹 중인 사이트입니다. CSSE는 The Center for Systems Science and Engineering at JHU 의 약자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매우 시각화되어 있고 수치가 한 눈에 잘 보인다는 것이지만 1번에서 설명드린 사이트보다는 데이터 반영 속도가 약간 느립니다. 

 

 

 

 

가운데 창에서 빨간 동그라미를 눌러서 확진자 수와 나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실시간 사망자 수와 완치자 수도 나오고 있는데 이 역시 비교해본 결과 아주 약간씩 모자르걸 보면 1번보다는 조금 느리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는 미국도 시작되었다더니 주로 해변가 쪽에 있군요. 미국은 나라가 커서 그런지 도시가 나오지 않는 유럽과 달리 주 단위로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인이 보는 이유가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것이지 아주 정확한 숫자를 파악해서 보고서를 쓰려는 것은 아니므로, 현황만 파악하려면 2번 사이트도 지도로 위치를 표현해주기 때문에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