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독일어 국내 시험 스널트 SNULT 정리 교재 추천 본문

독일어

독일어 국내 시험 스널트 SNULT 정리 교재 추천

말 그리고 말 2020. 2. 27. 09:08

한국에서는 독일에서도 실시하는 Goethe Institut 시험과 TestDaF, Telc 시험뿐 아니라 서울대학교에서 만든 SNULT도 많은 공공기관과 대학에서 공신력 있게 인정되고 있습니다. 

 

SNULT

SNULT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Seoul National University Language Test 의 약어입니다. 서울대학교 TEPS 홈페이지 하위 채널로 들어가 있습니다. TEPS와 비슷하게 조금은 딱딱한 문제들이 많고 문법과 어휘 문제가 많고, 난이도는 FLEX보다 약간 높다고 느껴집니다. 말하기와 쓰기가 없고, 청해와 독해 시험만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 100점씩 총 200점 만점입니다.

 

적용 가능: 한국 대학교 일부 (서울대학교 외 - 각 대학교 홈페이지 참고 필요), 정부기관, 공공기관 일부 

추천 교재: SNULT(독일어), SNULT(독일어) vol.2

 

 

일정

 

교재

스널트 독일어 교재서울대학교출판부에서 출판한 SNULT 라는 책 하나밖에 없습니다. 2011년 이후로 무려 8년동안 다른 기출 자료가 없었는데 드디어 2019년에 vol.2 를 출판했네요. 가격은 21,000 - 25,000 원 정도입니다. 기출문제 형식이니 스널트를 준비해보실 분들은 하나 사서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 서울대학교에서 공개한 snult 독일어 샘플 예제를 첨부하니 다운로드 받으셔서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SNULT독일어 예제 다운로드 

snult독일어 샘플예제_출처_서울대학교.pdf
0.12MB

 

 

접수

접수는 텝스 시험을 접수하듯이 텝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텝스가 아닌 스널트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접수를 위해서는 로그인하셔야합니다. 스널트는 연간 총 4회 실시되나, 일본어와 중국어를 뺀 나머지 제2외국어 4가지(프, 독, 러, 스) 언어 시험은 연간 2회만 실시됩니다. 응시료는 4만원입니다.

 

SNULT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국내 제2외국어 투탑 시험 중 나머지 하나인 플렉스FLEX 시험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 계신 외국어 하시는 분들 화이팅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