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방탄소년단 BTS 독일 공식 홈페이지 - BTS Germany, Army's Unite Germany 본문

독일소식

방탄소년단 BTS 독일 공식 홈페이지 - BTS Germany, Army's Unite Germany

말 그리고 말 2020. 2. 19. 08:07

 

 

 

 

BTS Germany

 

방탄소년단 독일 공식 홈페이지가 있어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2018년에 만들어지기도 했고 저는 알고 있었는데 이제서야 소개해 드리게 되었네요. 주소는 매우 심플하게 bangtan.de 입니다. 사이트는 전부 독일어로 되어 있습니다만 독일과 독일인들을 위한 사이트이니 당연한 것 같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시면 다음과 같이 첫 화면이 뜹니다.

 

출처: bangtan.de

 

 

메뉴 구성을 정말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HOME 메뉴의 하위에 있는 게스트북에 들어가 보시면 방탄소년단이라고 한글로 크게 적혀있고, 아래에는 '친애하는 ARMY 들에게...' 라고 시작하며 이 사이트의 업데이트와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언제든지 피드백을 달라고 쓰여 있습니다. 여기에 쓰는 글은 방명록이라서 공개적으로 게시됩니다. 저도 오늘 들어가본 김에 '사이트맵을 제시해주면 좋겠다'라는 피드백을 남기고 왔습니다.

 

영어로 작성된 글들도 많으니 혹시 살펴보시고 피드백 주고 싶으신 게 있으시면 영어로라도 작성해주신다면 홈페이지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방명록 글 수가 아직 많지는 않네요.

 

 

출처: bangtan.de

 

출처: bangtan.de

 

 

피드백에 쓴대로, 이 사이트에는 아쉽게도 사이트맵이 없습니다. 그래서 한 번에 보여드리기는 어렵지만 대략적으로나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BTS: Infos 에는 방탄소년단의 앨범, 콘서트, 음악, 방송출연, 수상이력 등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출처: bangtan.de

 

 

그리고 BTS Deutschland 메뉴에서는 독일 계정으로 되어 있는 SNS와 ARMY 팬카페, 유튜브 채널 등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독일에 있는 팬들이 소통하기에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출처: bangtan.de

 

 

독일 BTS 트위터 계정을 들어가보면 이렇게 나옵니다. 실시간으로 정보 공유가 활발합니다.

 

출처: BTS Germany Twitter

 

 

 

BTS Official 로 들어가 보면 독일 외에 실제 BTS 의 공식 홈페이지, 소속사 홈페이지, BTS의 트위터, 인스타 등의 SNS, 블로그, 웨이보, 다음 팬카페 등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BT21, BTS Universe, BTS Charity 에서는 각각 방탄소년단의 굿즈, 전 세계 활동, 봉사 활동, 기부활동 등을 소개주고 있습니다.

 

BTS Network DE 는 독일 내 방탄소년단 팬 네트워크인데요, 팬들이 뭉칠 수 있는 여러 루트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이 중 ARMY Brigade는 아미 군대라는 뜻의 독일어인데 트위터 계정으로 연결되지만 현재는 중단된 계정이고요, ARMY Unite Germany아미 독일 연합이라고 해서 누르시면 트위터로 바로 연결됩니다.

 

 

출처: army unite germany twitter

 

 

 

 

 

Army's Unite Germany

 

세 번째에 있는 ArmyUnite.com 을 클릭하시면 Army's unite germany bts 라는 또다른 홈페이지가 뜹니다. 이 곳은 말하자면 독일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과 같은 곳입니다. BTS Tutorials 를 누르시면 영어 선택도 가능하고 BTS에 관한 정보뿐 아니라 콘서트 정보, 투어 정보, 심지어 세관 통과 정보까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army's unite germany bts homepage

 

 

 

특히, BTS Partners를 누르시면 아까 보셨던 BTS  Germany를 비롯하여 오스트리아 BTS 공식 홈페이지까지 보실 수 있는데요. 이름이 무려 오스트리안 아미 베이스라니 마크도 군대 뱃지 같은데 네이밍까지 정말 army를 연상시킵니다. 다만 오스트리아 홈페이지는 따로 사이트가 마련되어 있는 것은 아니고 오스트리아 팬클럽 트위터 계정과 연결됩니다.

 

출처: army's unite germany bts homepage

 

출처: Austrian Army Base twitter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여전한데요, 이제 유럽투어까지 앞두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됩니다. 유럽 콘서트 티켓 예매 관련해서는 따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