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독일어 국내 시험 플렉스 FLEX 정리 교재 추천 본문

독일어

독일어 국내 시험 플렉스 FLEX 정리 교재 추천

말 그리고 말 2020. 2. 29. 08:21

이전 포스팅에서 제2외국어 국내 시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스널트 SNULT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하나인 플렉스 FLEX 시험의 일정, 접수 등에 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전 글 참고] 2020/02/26 - [독일어] - 독일어 국내 시험 스널트 SNULT 정리 교재 추천

 

FLEX

일명 '플렉스' 시험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시험으로, Foreign Language EXamination의 약어입니다. 스널트와는 다르게 말하기와 쓰기 시험까지 있습니다. 듣기와 읽기는 각각 400점, 600점씩 총 1,000점 만점이고, 말하기와 쓰기는 각각 250점씩 총 500점 만점입니다. 

 

적용 가능: 한국 대학교 일부 입학시험 및 졸업시험(한국외대 외), 정부기관, 공공기관 등

교재: FLEX 독일어 1, 2, 3

 

 

출처: 한국외대 플렉스 센터

 

일정

FLEX 시험은 언어 무관 연간 4회씩 실시됩니다. 접수 기간과 시험 일자는 과목마다 다르니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출처: 대한상공회의소

 

교재

플렉스 독일어 교재는 한국외국어대학교출판부에서 출판한 FLEX 라는 책 하나밖에 없습니다. 스널트보다 한 권 많은 3권이 시중에 나와 있는데요, 얼마 전 표지가 리뉴얼된 것 같습니다. 왼쪽 표지에서 오른쪽 표지로 리뉴얼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표지만 리뉴얼된 것 같네요. 교재 사진 아래에 한국외대에서 공개한 문제풀이전략 참고자료를 첨부하였으니 다운로드하셔서 풀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문제풀이전략 참고자료 PDF (FLEX 독일어) 다운로드↓

 

문제풀이전략참고자료-독일어FLEX.pdf
0.51MB

 

접수

접수는 FLEX 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하기' 버튼을 통해도 되지만 직접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서 하셔도 됩니다. FLEX 센터 홈페이지에 가셔도 어차피 대한상공회의소로 연결되는 링크를 클릭하시게 됩니다. 응시료는 SNULT와 비슷하게 42,000 원인데요, 이건 듣기/읽기만 볼 때고 말하기와 쓰기는 각각 70,000 원씩으로, 네 과목 모두 응시할 경우 182,000 원을 납부해야 합니다. 

 

FLEX 접수 페이지 바로가기

 

 

그런데 스널트와 플렉스가 약간 문제 제출 성격이 다릅니다. 스널트는 다소 복잡한 어휘와 문법을 공략하셔야 고득점을 취하실 수 있고, 플렉스는 독해 능력과 collocation, 숙어 등을 잘 익히시면 고득점을 노리실 수 있으실겁니다. 

 

그래도 뭘 봐야할지 잘 모르겠거나 점수 차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공인외국어시험 성적 비교표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공인외국어시험 성적 비교표(국내 시험) 다운로드↓

공인외국어시험 성적 비교표.pdf
0.06MB

 

이제 스널트와 플렉스 중에서 필요하신 시험 일정과 교재를 잘 찾아보시고 좋은 성과 거두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