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코로나 확진자 장소 경로 검색 모음 바로가기 - 국내와 해외 본문

이슈와 정보

코로나 확진자 장소 경로 검색 모음 바로가기 - 국내와 해외

말 그리고 말 2020. 2. 23. 00:11

코로나 확진자가 400명이 넘어가면서 뉴스 보도에서 나오는 확진자 동선에만 의존하기 힘들어졌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많은 곳을 다녀, 내가 가려는 곳이 과연 안전한 곳인가 궁금해지곤 합니다. 이전 글에서 소개드렸던 웹 기반 온라인 코로나맵을 비롯해 국내용, 해외용 전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코로나있다(CORONAITA) 웹사이트 [바로가기]

 

먼저 어플은 아니지만 웹에서 바로 찾을 수 있는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로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돋보기 모양 옆에 내가 가려는 곳의 이름을 검색하시면 그 곳 근처를 몇 명의 확진자들이 지나갔는지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 저는 용산역 CGV를 검색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총 2명의 확진자들이 용산역 CGV로부터 3km 이내를 다녀갔다고 나옵니다. 유의하실 점은, 정확히 용산역 CGV를 다녀갔다고 볼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다만 그 아래에 나오는 km를 통해 대략 어디쯤인지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확진자가 용산역 CGV를 다녀갔다면 0km 라고 나오겠지요.

 

 

출처: coronaita

 

카카오톡이나 링크 복사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도 있으니 가족이 어딜 간다고 했을 때 검색해 보시고 확진자가 다녀갔다고 하면 얼른 링크를 보내 말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 코로나맵 웹사이트 [바로가기]

 

이 웹사이트는 코로나19 사태 초반에 한 대학생분이 만들어 주셔서 뉴스도 타고 화제가 되었던 그 웹사이트입니다. 이전 글에서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현재까지도 업데이트가 정말 잘 되고 있습니다. 장소명을 입력할 수는 없지만 대신 지도를 스크롤로 축소, 확대하여 세부 수치와 확진자가 격리 중인 병원까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소개드렸던 2월 초반에만 해도 확진자가 몇 명 되지 않았을 때라 경로가 실선으로 모두 표시되었는데요, 현재는 400명이 넘어가고 있어 실선까지는 표시되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이전 글] 2020/02/02 - [이슈와 정보] - 코로나 맵 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 감염자 확진자 동선 추적

 

코로나 맵 사이트 바로가기 - 한국 감염자 확진자 동선 추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생각했던 것보다는 퍼지는 속도가 느린 것 같은데, 문제는 치사율이죠. 전파율보다는 치사율이 높아 다들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eehtl.tistory.com

 

 

3. 코로나맵 어플 [바로가기]

 

이 어플은 위 코로나맵 웹사이트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코로나맵"으로 검색하시면 가장 윗 줄에 다음과 같은 어플이 뜹니다. 이 어플은 코로나19 초반에 만들어지긴 했지만 현재까지도 업데이트되고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이 어플에서도 역시 지도를 통해 경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코로나맵 라이브 웹사이트[바로가기]

 

코로나맵 라이브는 확진자를 발표한 속보와 출처를 모두 같이 표시해주고, 제보도 바로 할 수 있으며, 언어가 한, 영, 중 세 가지로 제공된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출처: 코로나맵 라이브

 

 

또한 확진자 정보와 내 위치를 같이 볼 수 있게 만들어져 있고, 확진자의 위치를 클릭하면 동선을 나타내 주는 실선까지 모두 나온다는 점에서 가장 개발된(?), 그리고 한 눈에 보실 수 있는 사이트라고 생각됩니다.

 

출처: 코로나맵 라이브

 

 

+ 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바로가기]

이 맵은 이전 글에서도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한국에서 갑자기 430명으로 늘면서 세계 2위 감염국이 되었습니다. 현재 일본이 700명이 넘는다고 뉴스에서 본 것 같은데 아직 업데이트가 안 되었나 봅니다.

 

[이전 글] 2020/01/30 - [독일과 한국] - 독일 우한 폐렴 2차 감염 발생 - 감염자 지도 제공

 

 

[참고할만한 글]

2020/01/29 - [이슈와 정보]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 생김새와 정체

2020/02/02 - [이슈와 정보] - 코로나 유럽 미국 한국 마스크 등급 비교

2020/01/31 - [이슈와 정보] - 코로나 마스크 식약처 허가 검색 방법

 

 

모두 사용해봤을 때, 개인적으로는 4번째 웹사이트를 추천드립니다 (국내용). 코로나맵 어플도 꽤 유용하고 간편하게 휴대폰에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드립니다. 또한 해외에서는 세계 코로나맵도 확인해보실만 할 것 같습니다. 확진자가 430명이 넘었고 앞으로도 늘어날 수 있지만 외출을 최소화할 수는 있어도 아예 안 나갈 수는 없으니 개인이 미리 조심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