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후기 - 신규 승인 후 본문

이슈와 정보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방법 후기 - 신규 승인 후

말 그리고 말 2020. 2. 18. 17:04

 

 

얼마 전 애드센스 승인이 났는데 할일도 많고 광고를 어떻게 넣는 건지, 이제까지 쓴 글들에 하나하나 다 광고를 넣어야 하는 건지 도통 알 수가 없고 시간도 없고 하여 광고를 넣지 않은 채 이틀을 흘려 보내다가 자동광고라는 것에 눈이 가서 한 번 해 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티스토리 구 버전의 글쓰기를 사용하지 않고 서식도 사용하지 않는(못하는) 쌩 초보입니다..



 

 

 

자동광고 사용 설정 방법

 

먼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좌측 메뉴에서 [광고]-[개요]를 클릭하시고 [사이트 기준]을 선택하시면(이미 선택되어 있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먼저 중간에 있는 코드 가져오기를 누르셔서 코드를 복사해 블로그 스킨 변경 페이지의 html 에 들어가셔서 메타 코드 넣으셨던 것처럼 <head>, </head> 사이에 넣어 주세요.

 

코드 가져오기 아래에는 '모든 사이트'라고 되어 있는데요, 이 표에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본인의 블로그 주소가 나옵니다. 여기서 맨 우측에 있는 연필 모양을 클릭해 주세요.

 

 

 

출처: 구글애드센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 창이 뜹니다. 광고를 어떻게 나오게 할지 설정하는 창이 뜬 것입니다. 좌측 창에는 미리보기가 나오고 우측 창에서는 각자 원하는 대로 자동 광고 스타일을 설정하시는 겁니다. 저는 제 블로그의 최신 글로 실험해봤습니다. 

 

먼저 우측 맨 위에 있는 "자동 광고" 오른쪽에 선택할 수 있는 파란 바가 기본적으로 회색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는데, 이것을 오른쪽으로 넘겨 파란색으로 활성화해주세요.

 

 

 

 

 

 

 

 

그리고 바로 아래에 있는 "광고 형식"을 누르시면 아래로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 효과, 모바일 전면 광고를 사용할 건지 선택할 수 있도록 나옵니다. 저는 뭐가 뭔지 잘 모르지만 '모바일 전면 광고' 만큼은 왠지 사용자 입장에서 별로 안 좋을 것 같아 이것만 비활성화했습니다.

 

이 광고 형식을 설정하셨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광고 로드" 정도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의 수를 설정하는 것이라서 너무 많이 하면 읽기에 불편해질 것 같아 잘은 모르지만 대충 절반보다 덜 가게 설정했습니다.

 

 

 

출처: 구글애드센스



 

 

 

 

 

 

 

 

마지막으로 "페이지 제외"에서는 "관리"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새 창이 뜨면서 광고를 넣지 않았으면 하는 페이지의 주소를 직접 넣어서 광고가 나오지 않게끔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섹션은 설정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구글애드센스

 

 

 

 

 

 

 

이렇게 모두 설정하셨다면 맨 아래에 있는 "사이트에 적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약 30분~1시간쯤 있다가 광고가 적용되어 나타난다고 안내 창이 나옵니다. 제가 이걸 어제 밤에 적용했는데 1시간 지나도 나오지 않아서 뭔가 잘못됐다고 생각해서 여기까지 포스팅을 쓰고 발행하지 않고 저장만 해두었는데요, 오늘 낮에 보니 광고가 잘 나오고 있더군요. 1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추천 vs 비추천

 

저는 애드센스에 자동광고라는 게 생긴 후에 처음 시작하는 경우라서 적용해볼 수 있었습니다. 기존 포스팅과 광고 게재가 많으신 오래된 블로거분들께는 원래 지정하시던 방식을 어그러뜨려 되려 더 혼란스러운 시스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광고를 수동 게재하셨던 분들은 자동광고의 배치가 기존 광고의 배치까지 어지럽게 만들어 좋지 않다고 하니 기존에 하시던 방식으로 계속 가시는 게 나은 것도 같습니다.

 

저처럼 블로그에 글 쓰는 것 자체를 즐기고 유입을 즐기지만 관리할 시간은 별로 없는 분들은 한 번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를 모두 사용해보고 비교한 것이 아니라 조금은 부족한 포스팅이지만, 앞으로 신규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셔서 처음 광고를 다시는 분들 중 뭔가 좀 잘 모르겠고 귀찮다(?) 싶으신 분들은 한번 설정해보시기에 좋을 것 같아 자동 광고 넣기 경험을 공유해봤습니다.

 

혹시 결과가 어떻게 될 지 잘 모르겠는 분들은 제 경우를 참고해 보시고 제 블로그에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광고 형식으로는 '모바일 전면 광고'만 뺐고, 광고 로드(노출 수)는 대략 1/3선으로 정했습니다. 그런데 해 보니 광고가 생각보다 너무 많이 나오는 것 같아 한 단계 낮춰보려고 합니다. 낮추고 나서 변화가 보이면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통제할 수 없는 부분이 있어서 이걸 계속 지속하게 될 지는 또 모르겠습니다. 일단 당장 바쁘니 이렇게 해두는 걸로ㅜㅜ

 

 

그럼 모두들 즐거운 블로그 활동 하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