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독일어 한국어 배우는 라디오 Alltagskoreanisch Lernen 일상한국어 본문

독일어

독일어 한국어 배우는 라디오 Alltagskoreanisch Lernen 일상한국어

말 그리고 말 2020. 2. 12. 00:11

 

 

 

 

 

 

출처: KBS World Radio

 

 

 

 

한국어를 외국어로 표현할때, 가끔 한국적인 표현을 하고싶어 입이 근질근질한데 외국어로는 잘 안 떠오르는 경우가 있죠. 언어 교환을 하거나 현지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바로 해결되기도 하지만 가끔은 맥락을 찾아 확인하느라 구글링에 시간을 쏟기도 합니다.

KBS World Radio 에서는 일상 한국어 코너를 만들어 한국어에서 쓰이는 표현, 주로 구어체 표현을 독일어로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바로 “Alltagskoreanisch 일상 한국어” 라는 코너인데요, 사실 한국어를 배우는 독일인이 타겟 청취자이지만 독일어를 배우는 한국인에게도 꿀같은 표현들이 많이 들어있어 정말 좋더라구요.

 

그리고 내용은 드라마를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맥락과 상황을 같이 보며 익힐 수도 있고, 또 재미도 있답니다.

 

 

먼저 KBS World Radio 사이트에 들어가주시고, 우측 상단에서 언어를 독일어 (Deutsch)로 바꿔주세요. 언어는 한국어를 포함해 총 10개 언어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놀랍죠? 전 놀라웠습니다ㅎㅎ 이런 사이트가 있어서 참 다행이에요. 영어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들어가서 구경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KBS World Radio 바로가기

 

 

 

그리고 스크롤을 좀 내리시다 보면 Nachrichten(뉴스) 아래에 Programm (프로그램)이라고 써 있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Alltagskoreanisch 를 누르시고요.

 

그리고 나서 바뀌는 화면에서 또 스크롤을 조금 내리시면 모든 에피소드가 나오는데요, 이 중에 알고 싶은 표현을 골라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요즘은 드라마 <흑기사>로 컨텐츠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표현은 "농담이에요."네요 :)

 

Alltagskoreanisch 일상 한국어 코너는 매주 월요일에 업데이트됩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에피소드 하나를 클릭하시면 이렇게 화면이 나옵니다. 플레이, 일시정지로 자막을 보시면서 천천히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은 원본 영상과 독일어 자막까지만 제공되고요, 설명은 영상 아래에 있는 Hören (듣기) 1~5 를 클릭하시면 오디오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의 경우에는 오디오 설명까지는 굳이 안 들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주로 상황과 맥락, 주요 어휘들을 설명해주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독일어로 설명되고 있으니 그 중에도 건질 게(?) 있을 수도 있겠죠? ㅎㅎ 저는 매번 다 듣고 있습니다. 1부터 5까지 설명이 이어지니까 들으실 때는 순서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멋진 김래원 배우님 목소리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ㅎㅎ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또는 맨 처음 홈페이지에서 우측 사이드바에 있는 아래 그림같이 생긴 팟캐스트(Podcasts)를 클릭하시는 걸로도 접근이 가능합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오른쪽 Alltagskoreanisch (일상 한국어) 코너에 있는 Abbonieren (구독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여기서 에피소드를 하나씩 열어 들으시면 됩니다.

 

출처: KBS World Radio 홈페이지

 

 

 

 

 

팟캐스트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데요, 여기↓를 누르시면 팟캐스트로 연결돼요!

Anklicken hier ↓ zum Podcast - kostenlos!

 

KBS WORLD RADIO Alltagskoreanisch Podcast

 

 

 

‎Apple Podcasts에서 만나는 KBS WORLD Radio Alltagskoreanisch

‎교육 · 2020

podcasts.apple.com

 

 

 

그럼 모두들 찰떡같은 표현 잘 배워보시고 즐거운 공부 하시길 바래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