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독일어 레벨 테스트 사이트 - 독일문화원 본문

독일어

독일어 레벨 테스트 사이트 - 독일문화원

말 그리고 말 2020. 2. 6. 10:49

 

 

 

독일 유학이나 독일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 중, 독일어 자격증이 하나 필요한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 지 모르겠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독일어를 실제로 할 줄 아는 것과 독일어 시험을 봐서 자격 점수를 취득하는 것과는 분명 차이가 있죠. 누군가에게 물어볼 데가 없으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직접 해봤습니다!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바로 독일문화원 사이트입니다. 세계적으로 공신력이 인정되고 있는 독일문화원이 제공하고 있는 레벨테스트로 본인의 독일어 레벨을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는 여기입니다: 독일어 수준 테스트하기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바로 "여러분의 독일어 실력을 테스트하세요"라고 뜹니다. 자기 자신을 아는 것이 가장 큰 첫걸음이라고 했던가요. 아래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셔서 테스트해보시면 됩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고 나면 바로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저작권 문제 및 스포 문제가 있으므로 문제가 나오는 페이지를 올릴 순 없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없더라도 진지하게 레벨테스트를 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문제 내용은 올리지 않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 아무튼 제가 한 번 해 보니 원래의 Goethe Institut의 시험 형식과 매우 유사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읽기, 듣기, 쓰기 문제가 골고루 섞여 나왔고, 문제 형태는 선택지 고르기, True/False 고르기, 맞는 것 하나 고르기 등 다양하게 나왔습니다. 말하기는 채점이 어려워 넣지 않은 것 같습니다.

 

다 끝나고 나면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레벨을 알려줍니다. 여러분께 보여드리기 위해 다 '다음 페이지'를 눌렀기 때문에 푼 문제가 없다고 나오면서 아래에 아무 말도 안 뜨는데요, 제가 해봤을 때는 아래 그림처럼 회색 박스 같은 것이 떴습니다. 아마 답을 몇 개 이상 기재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뜨는 것 같습니다.

 

 

 

 

 

 

 

단, 시간은 재 주지 않으며 <이전 페이지로 가기> 버튼이 있어서 아주 여유롭게 풀 수 있으므로 혹시라도 시간을 재서 시험 상황처럼 풀어보시고 싶은 분들은 자체적으로 시간을 재 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 <페이스북으로 가기>가 뭔지 궁금해서 클릭해봤더니 독일문화원 페이지는 아니고 그냥 페이스북 화면만 뜹니다 가보실 필요 없어요ㅜㅜ.

 

그럼 어떤 시험을 볼 지 잘 계획하시고, 올 해 독일어 자격 시험 하나 통과하는 기쁨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교재와 연습 샘플 이야기는 다음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