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 Sera Sera

2020 독일어 괴테 시험 일정 수험료 접수 환불 본문

독일어

2020 독일어 괴테 시험 일정 수험료 접수 환불

말 그리고 말 2020. 2. 5. 10:06

 

 

 

2020년 독일어 시험 일정이 나왔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보시고 천천히 시험을 준비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시험 일정/수험료

 

 

출처: 주한독일문화원 온라인 홈페이지

 

 

올해도 C2 시험은 일 년에 두 번, C1시험은 세 번만 모두 서울에서만 시행되는군요. 위 표는 주한독일문화원 홈페이지에서도 찾아보실 수 있고요, 아래 첨부파일로 보셔도 되겠습니다. 참고로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2020년 시험 일정 및 안내.pdf
0.10MB

 

 

 

수험료 할인

 

시험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전 세계 독일문화원에서 강좌를 수강한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수험료 할인이 되니 꼭 알아보시고 계획해주세요. C1 등급 이상으로 갈수록 수험료가 많이 비싸지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아래 표는 B1부터 C2까지만 반영한 표입니다. 

 

 

출처: 주한독일문화원 온라인 홈페이지

 

 

C2의 경우에는 한 번 시험만 봐도 46만원이니 신중하게 준비하신 후 시험을 치르셔야 하겠습니다. 그래도 몇 년 전에도 이 정도 수준이었는데 물가상승률이 반영되지 않는 것 같아 그나마 다행이네요.

 

 

접수

 

개인의 경우, 온라인 접수가 완료되면 접수 번호가 나와 있는 확인 메일을 발송합니다. 메일을 받으시고 수험료를 입금하시면, 입금한 분께 시험 신청 기간이 종료된 후 1주일 이내로 수험표를 발송합니다. 그 수험표를 수령 및 지참하시고 신분증도 꼭 지참하셔서 수험장에 오시면 되겠습니다. 신분증이 없으면 시험을 보실 수 없습니다.

 

 

입금은행 정보

 

 

 

환불

 

환불이라 함은 시험 응시 취소를 말하는데요, 응시 취소는 근무일 기준으로 필기 시험일로부터 7일 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C2 시험은 늦어도 시험 2주 전까지 취소할 수 있고, 각 시험에 대한 환불 수수료는 30.000원입니다. 시험 응시 취소는 이메일이나 (exams-seoul@goethe.de) 어학부 사무실을 직접 방문하여 서면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하니 날짜를 잘 계산하셔서 취소 여부를 결정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험료 환불 여부는 서면 통지가 어학부 사무실에 도착한 시점에 따라 결정됩니다.

 

 

더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주한독일문화원 독일어능력시험 담당자에게 연락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세요:

 

 

Comments